예광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회원가입로그인쪽지
Staples의 테이프(Tape)를 활용한 게릴라 마케팅 김홍대
조회 : 3200, 등록일 : 2011/12/23 14:41
board_staples_klebe_eng_preview.jpg
 
사무용 제품 전문 브랜드인 STAPLES 가 베를린에 신규 매장을 오픈 하면서 테이프(Tape)를 활용한 게릴라 마케팅을 전개하였다. 신규 매장 오픈을 알리기 위하여 테이프에 매장오픈 날짜 및 위치를 표시한 후 베를린 시내에서 고객들의 주목도 및 동선을 고려하여 거리표지판, 가로등, 지하철 출·입구 등에 1000개의 테이프를 붙여서 홍보하였다
 
개인적인 소견으로 테이프를 이용하여 전개한 이 게릴라 마케팅은 성공적이고 기발한 마케팅 전략이 아니었나 사려됩니다.테이프를 이용해서 저비용 마케팅을 했다는 점, STAPLES의 브랜드 이미지를 나타내는 색상인 빨간색상으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는 점을 고려해볼 때 이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시선을 끌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. 이에 반해, 지역 전체가 지저분해 보일 수 있다는 질타와 오염문제를 제시하는 comments도 있었습니다. 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방안으로 홍보를 위해 붙여둔 테이프들을 매장 오픈 날 고객이 가져오면 discount를 해주면 어떨까라는 생각해보았습니다. 제가 생각해 본 이 방안은 시내에 붙여두었던 테이프들도 자연스럽게 수거 할 수 있어서 지역이 지저분해 질 수 있다는 문제점과 동시에 오염문제 또한 해결될 것이라 사려됩니다. 그리고, 다른 한편으로 고객은 discount를 받아서 이익을 얻을 수 있는 win-win전략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.
 
References
http://www.marketcast.co.kr/
 
출처 : 마케팅스쿨(http://www.marketingschool.com/)
글쓴이 비밀번호